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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 인사이트 (2112) Top세일즈맨의 소개 노트를 훔치다_01_소개 성공전략_Ship 만들기
작성자 조*조 조회 500회 작성일 22-05-12 11:00

본문

1. 현재의 나는 내 생각과 행동의 결과다!
나는 왜 안될까?
이 길이 내 길인가?
포기할까?
저 사람은 왜 잘 될까?
뭐가 부족하지?
할 수 있을까?
X

일단 해보자!
그냥 하면되지!
뭐 있어!
못 먹어도 고!
할 수 있다!
O

그래도 성공하는 사람들은?
본인의 의지를 믿지 않는다.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든다. (계약서,포상금 등)

2. 소개는 디테일과 당당함이다!
소개는 T/A부터 시작된다.
T/A의 목적
고객과의 다음 상담 진행을 위한 약속을 잡는 것

준비가 필요한 T/A
반드시 메모(다이어리,고객관리 수첩 등) 준비와 달력을 놓고 T/A를 한다.
시간을 정해놓고 규칙적으로 한다.
최소한의 T/A 스크립트를 만들고 시작한다.
스크립트 : 자기소개, 가벼운 인사말 등
반드시 고객 정보를 얻게 된 경위를 설명 해야 한다.(화법화 해 둔다)
000의 소개를 받았다. 홈쇼핑,SNS 등 출처를 반드시 알려줘야 한다.

꼭 알아 두어야 할 실전 T/A
T/A의 이미지 메이킹은 발음과 목소리, 억양, 화법 뿐이다
목소리도 훈련이 필요하다.
T/A의 목적은 결국 다음 상담 약속을 잡기 위한 단계이다.
고객과 약속을 잡을 때에는 상품 판매를 위한 만남이 아닌 만남이 목적
고객에게 도움 주는 사람이라는 인식을 주도록 T/A를 해야 한다.
소개자나 DB 고객들이 나와 상담을 통해 도움 받았떤 내용도 좋다.

꼭 알아 두어야 할 실전 T/A
다음 상담 예약 시간은 두가지 정도로 선택을 하도록 제안한다.
T/A 종료시에는 중요한 내용은 메모를 해두자.
T/A 종료시 이미지 명함이나 간단한 문자를 발송하는 것도 좋다.
T/A시간(오전,오후),정도(10일,15일 등)등 정기적이 좋다.
정보 전달용 문자나 카톡 등도 정기적으로 발송을 하는 것이 좋다.
소개자나 DB 고객들이 나와 상담을 통해 도움 받았던 내용도 좋다.

3. 소개는 즐거운 놀이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한 전략적 소개 받기 (예)
고객에게 커피쿠폰 2개를 선물하고 친구와 함께 마시는 인증샷 받기

성공전략중 하나인 TA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TA도 준비와 실전이 중요하다는 걸 알았으며 소개 받는 방법도 한번 써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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