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인사이트
(2202) 위대한 도전 세일즈_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mp4
본문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 <김성혁 강사님>
성공하는 사람 특징
1. 자기우월감이 있다.
2. 동시에 불안감이 있다.(성공에 대한 열망)
3. 자기충동 조절능력(컨트롤이 가능)
세일즈 =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
[빅체인지]
우리는 어떠한 빅체인지를 시도해야 하는가?
인생과 삶에 대해서 얘기를 해야하는 시점
“내가 가장 잘하는 것은 무엇이고, 지금 하지 말아야 할 일은 무엇인가?”
레고 - 블럭의 집중. 본질의 집중하는 것이 혁신. 거창한 아이디어가 아니라 우선 나를 알고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것을 하는 것.
직업을 구한다는 것?
- 꿈, 비전
Job이란 ?
직장에 다니는 상태가 아니라, 조직을 떠나서도 혼자서 독립할 수 있는 기술(상담력)을 가진 상태
이 조직을 떠나게 되더라도 혼자서 독립할 수있는 기술 = ‘상담력’
FP의 job이란?
specialist가 아니라 generalist가 되는 것.
generalist : 다방면에 걸쳐 많이 아는 사람(=지성인)
고객을은 지성인의 말에 귀를 기울임.
최고의 지성인은 최고의 스토리텔러(RP) 이다.
최고의 스토리텔러는(경험)에서 나온다.
내 개인의 경험은 부족할 수밖에 없기에 책을 통해 또 다른 사람의 경험을 찾자
세일즈란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
4차 산업혁명을 통한 얻을 수 있는 것 -> Davos Forum
By World Economic forum
Sales의 Key word
Insight(=통찰력) : 문제의 본질을 이해하는 능력 + 새롭게 다른 사물과의 연관을 가지고 전체로서 파악되는 것
+ 직접적으로 문제해결
AI가 인간을 대체할 수 없는 것이 보험산업. 증가하는 직업군 1위 재무관리, 판매관련직
예측하는 일이 아닌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 사람들의 지갑을 여는 세일즈가 아니라 지갑을 닫는 세일즈
“사람으로 구하는 순박한 마음에는 주어짐이 있다.
부탁하는 마음의 중심에 사랑이 자리잡고 있을 때
그 부탁은 이루어질 가능성이 훨신 높다
신께 기도하든, 가까운 친지에게 부탁하든,
순박한 사랑의 마음에서 우러나왔을 때. 구하자 하는 것에 보다 진솔해질 수 있다.
내가 구하는 것이 다른 사람에게 부담이 될까? 정말 이것이 필요한 걸까? 이게 정말 내게 도움이 될까?
신은 자신과 다른 사람을 위해 보다 좋은 세상을 만들고자 갈구하는 마음에 늘 응답할 준비가 되어 있다.
은퇴하는시점이 되었을 때, 그들이 “평생 함께 해줘서 고마워”라는 말을 들 었을 때의 감정
꿈을 같이하자
<티핑포인트>
열심히 하다보면 귀인이 찾아온다
보험에 대한 본질적인 측면. 내가 하는일을 어떻게 전달하는지가 더 중요
김성혁 AIA이사님의 교육을 들으며 보험업이 4차산업에 반드시 필요한 직종이고, 가치가 있는 일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인지하게 되었고, 또한 이사님께서 말씀하신 “평생 함께 해줘서 고마워” 라는 말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제가 보험업을 시작하며 ‘나는 어떤 보험설계사가 될 까?’라는 고민을 했었고, 그 고민 결과 ‘고객들에게 부끄러운 설계사가 되는 것이 아닌, 가족과 같이 평생 함께하는 보험설계사가 되자’는 마음가짐이 있었는데, 이사님과 같은 의견이기에 더 와닿고 다시한번 상기하는 계기가 되었었습니다.
언젠가 김성혁이사님을 다시한번 보게된다면 ‘저 그 때 말씀하신 말씀 그대로 잘 실천하고 있습니다’ 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좋은강의 감사드립니다 !!
성공하는 사람 특징
1. 자기우월감이 있다.
2. 동시에 불안감이 있다.(성공에 대한 열망)
3. 자기충동 조절능력(컨트롤이 가능)
세일즈 =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
[빅체인지]
우리는 어떠한 빅체인지를 시도해야 하는가?
인생과 삶에 대해서 얘기를 해야하는 시점
“내가 가장 잘하는 것은 무엇이고, 지금 하지 말아야 할 일은 무엇인가?”
레고 - 블럭의 집중. 본질의 집중하는 것이 혁신. 거창한 아이디어가 아니라 우선 나를 알고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것을 하는 것.
직업을 구한다는 것?
- 꿈, 비전
Job이란 ?
직장에 다니는 상태가 아니라, 조직을 떠나서도 혼자서 독립할 수 있는 기술(상담력)을 가진 상태
이 조직을 떠나게 되더라도 혼자서 독립할 수있는 기술 = ‘상담력’
FP의 job이란?
specialist가 아니라 generalist가 되는 것.
generalist : 다방면에 걸쳐 많이 아는 사람(=지성인)
고객을은 지성인의 말에 귀를 기울임.
최고의 지성인은 최고의 스토리텔러(RP) 이다.
최고의 스토리텔러는(경험)에서 나온다.
내 개인의 경험은 부족할 수밖에 없기에 책을 통해 또 다른 사람의 경험을 찾자
세일즈란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
4차 산업혁명을 통한 얻을 수 있는 것 -> Davos Forum
By World Economic forum
Sales의 Key word
Insight(=통찰력) : 문제의 본질을 이해하는 능력 + 새롭게 다른 사물과의 연관을 가지고 전체로서 파악되는 것
+ 직접적으로 문제해결
AI가 인간을 대체할 수 없는 것이 보험산업. 증가하는 직업군 1위 재무관리, 판매관련직
예측하는 일이 아닌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 사람들의 지갑을 여는 세일즈가 아니라 지갑을 닫는 세일즈
“사람으로 구하는 순박한 마음에는 주어짐이 있다.
부탁하는 마음의 중심에 사랑이 자리잡고 있을 때
그 부탁은 이루어질 가능성이 훨신 높다
신께 기도하든, 가까운 친지에게 부탁하든,
순박한 사랑의 마음에서 우러나왔을 때. 구하자 하는 것에 보다 진솔해질 수 있다.
내가 구하는 것이 다른 사람에게 부담이 될까? 정말 이것이 필요한 걸까? 이게 정말 내게 도움이 될까?
신은 자신과 다른 사람을 위해 보다 좋은 세상을 만들고자 갈구하는 마음에 늘 응답할 준비가 되어 있다.
은퇴하는시점이 되었을 때, 그들이 “평생 함께 해줘서 고마워”라는 말을 들 었을 때의 감정
꿈을 같이하자
<티핑포인트>
열심히 하다보면 귀인이 찾아온다
보험에 대한 본질적인 측면. 내가 하는일을 어떻게 전달하는지가 더 중요
김성혁 AIA이사님의 교육을 들으며 보험업이 4차산업에 반드시 필요한 직종이고, 가치가 있는 일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인지하게 되었고, 또한 이사님께서 말씀하신 “평생 함께 해줘서 고마워” 라는 말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제가 보험업을 시작하며 ‘나는 어떤 보험설계사가 될 까?’라는 고민을 했었고, 그 고민 결과 ‘고객들에게 부끄러운 설계사가 되는 것이 아닌, 가족과 같이 평생 함께하는 보험설계사가 되자’는 마음가짐이 있었는데, 이사님과 같은 의견이기에 더 와닿고 다시한번 상기하는 계기가 되었었습니다.
언젠가 김성혁이사님을 다시한번 보게된다면 ‘저 그 때 말씀하신 말씀 그대로 잘 실천하고 있습니다’ 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좋은강의 감사드립니다 !!